하나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서류

 

 

 

 





가계대출의 증가로, 대출이 막혔다는 뉴스를 접한거 같은데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서민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오늘은 4대서민금융대출 상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조건과 필요한 서류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해요.

근로소득자는 물론, 사업소득자 분들이나 연금수급자 분들도 무보증, 무담보로 신청이 가능한 만큼 자격요건이 되시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신청자격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대출신청일을 기준으로 1개월이상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있는 분들로서, 연 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입니다.

또 CB신용평점이 하위 20%이면서 연 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CB신용평점은 KCB나 NICE 중 낮은 점수를 적용합니다.

다만, 하나원큐 새희망홀씨의 경우 신청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의 근로소득이 있는 분들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한도

하나은행 새희망홀씨는 근로소득자와 연금소득자, 사업소득자를 위한 무보증, 무담보 신용대출로서 최저 1백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해드리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내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부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만기상환액은 대출금의 30%이내)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금리

서민금융대출 상품 중 하나인 새희망홀씨의 대출금리는 5.566%입니다.

다만, 실제 적용금리는 기본금리에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서 가산 또는 감면되어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금리는 상담 진행과정중에 최종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산금리
-한도대출 취급 시 0.5%가산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 0.01~0.26%가산

※감면금리(상품에 따라 상이함)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0.9%우대
-3자녀 0.1%, 4자녀 0.2%우대

 



■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필요서류 및 특징

하나은행 새희망홀씨를 신청하시려면 재직확인서류 및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하며, 상담과정에서 추가 서류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특징 


-대출취급수수료, 한도미사용수수료, 중도상환해약금이 모두 면제

-폰뱅킹,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ATM사용 시 수수료 무제한 면제

-성실상환자(1년단위로 연체일수가 10일 이내인분)에 대해서 매년 0.3%씩 누적하여 최대 1.2%범위내에서 대출금리를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자격요건이 되신다면, 잘 활용하셔서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