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조건 및 한도

 

 

 





정부에서는 서민분들의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해서 내놓은 정책대출 상품입니다.

시중에 1금융권 16곳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상품으로서, 저소득자나 저신용자 분들을 위한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아무래도 1금융권의 대출상품 자격요건이 되지 않아서 이용하시기 어려운 분들이 많은 만큼, 자격요건이 되신다면,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통해 급한불을 끄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신청자격

SC제일은행에서 새희망홀씨를 신청하시려면 아래 2가지 요건을 충족하시면 됩니다.

① 만 19세 이상으로 당행 신용평가 시스템(은행내부 신용등급 1~6등급이내)에 의해 승인을 받은 급여생활자, 자영업자, 자유직업자로서 재직 또는 사업영위 3개월 이상 되신 분들이 대상입니다.

② 연 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인 자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들로 연 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이신 분

※ 다만 모바일로 대출을 신청하실 경우 기준을 충족하시는 급여소득자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한도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의 대출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고 3천만원 이내이며, 10만원 단위로 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년에서 5년이며, 마찬가지로 1년단위로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금리

SC제일은행의 새희망홀씨 금리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금리 + 개인별가산금리(은행내부신용등급별 가산금리-조건별 우대금리)+조건별 가산금리

*개인별 가산금리는 우대/가산금리를 포함하여 4.4%이상 적용

 



3개월 CD유통수익률 기준: 최저 연 5.10%부터 ~ 최고 연 10.50%
COFIX신규 기준: 최저 연 5.32% 부터 ~ 최고 연 10.50%
신잔액기준COFIX(3개월) 기준: 최저 연 5.21% 부터 ~ 최고 연 10.50%
단기COFIX 기준: 최저 연 5.24% 부터 ~ 최고 연 10.50%

실제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나 가산금리, 우대금리 및 본인의 대출조건과 신용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구비서류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를 신청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하셔야 해요.

① 실명확인증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등

② 재직/영업 증빙서류(택1)


-급여소득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자 가입증명, 재직회사 발생 재직증명서 등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또는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자유직업자: 재직증명서, 계약서, 위촉확인서, (일용근로자)근로고용계약서, 사업자등록증 등

③ 소득증빙서류(택 1)

-급여소득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청징수부,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 등

-자영업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연금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종합소득세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등

-자유직업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연금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

 



재직회사 발행 소득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재직회사 발행 재직증명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모든 구비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이여야 하고, 근무년수에 따라서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어려움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럴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을 통해서 좀 더 안정적으로 이용을 하셔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