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신용대출 자격요건 및 금리 안내

 

 

 

요즘 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참 어려운 시대인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필요하다면 어떻게든 금리가 조금이라도 낮은 곳에서 이용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토스뱅크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입대상

 

토스뱅크 신용대출을 이용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1. 급여소득자: 현직장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면서 증빙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인 분

 

2. 만19세 이상 내국인

 

3. 연체나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분

 

4.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분

 

5.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분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상 현직장의 자격취득일,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증빙연소득은 급여소득자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사업소득자는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의 소득금액을 적용합니다.

 

 

■ 대출한도

 

토스뱅크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2억7천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개인의 신용이나 상환능력 , 부채현황 등에 따라서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적용합니다. 신용대출은 신청금액에 따라서 DSR규제 적용시 대출한도가 조정될 수 있으며,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백만원입니다.

 

■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1년이며,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1~10년 이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기간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한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하는 방식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워서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 대출금리

 

토스뱅크 신용대출의 금리는 연 3.26%~15.00%(22.3.02기준)입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 방식으로 산정되며, 기준금리는 금융채 3개월(변동주기:3개월), 금융채6개월(변동주기:6개월), 금융채12개월(변동주기:12개월)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만 대출기간 중 금리인하요구에 의한 실행시에는 대출금리를 다시 산정하여 적용합니다.

 

 

■ 필요서류

 

급여소득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소득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토스뱅크 신용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며, 365일 24시간 토스뱅크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3:30~00:30 시간에는 연계 기관의 시스템 점검 등으로 인하여 대출 실행이 제한될 수 있어요.

 

이상으로 토스뱅크 신용대출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