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혜택 알려드려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저소득 무주택 청년분들의 주택구매와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서 재형 기능을 강화한 청약통장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알려드릴께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금리우대와 이자소득 비과세, 소득공제의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금리우대는 기존 청약통장 대비 연 6백만원 한도로 최대 10년간 우대금리 1.5%를 적용해드립니다.

이자소득 비과세는 가입기간 2년이상 최대 10년에 대한 이자소득에 대해서 5백만원까지 비과세를 적용합니다.

소득공세는 현 주택청약종합저축과 동일하게 무주택 세대주에 대해서 연간 240만원 한도로 40%까지 소득공제를 제공합니다.

 

 



<선정기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선정기준으로는 만19세부터 만29세 이하(다만, 병역기간 최대 6년인정)이면서 소득이 있는 분들로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분, 그리고 무주택인 세대주나 무주택이며 3년내 세대주 예정자, 무주택가구의 세대원(단, 세대주는 3개월 이상 연속하여 유지하여야함)


지원대상은 만19세 이상에서 만34세 이하(병역복무기간 6년인정)로 3천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무주택세대주이시면 신청하실 수 있어요.

<이용방법>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국민, 우리, 신한, 농협, 기업,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필수: isa가입용 소득확인서 등 소득확인 가능서류와 주민등록등본
-선택: 병적증명서(병역기간 인정을 원하는 자에 한함)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며, 접수는 각 수탁은행 청약저축 담당부서에서 가능합니다. (문의처: 1599-00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