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고지혈증 고혈당에 좋은음식 식초의 효능 5가지

 

 

식초가 몸에 좋다는 사실 정도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생활에서 식초를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는지 또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는지 세밀한 내용은 잘 모르실텐데요.

 

오늘은 식초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도록 할께요.


식초의 효능 5가지


첫번째 식초를 마시면 피로가 스르르 녹는다

초산, 구연산 등 유기산 성분이 많아서 신진대사 촉진 및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식초 마시면 근육이 말랑말랑 해진다

식초의 유기산 성분이 젖산 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근육의 피로 해소 및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식초를 통증잡는 명약이라고도 소개를 했을 정도에요.

 



셋째, 식초를 마시면 뱃살이 쭉쭉 빠진다

비만은 성인병에 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식초를 마시게 되면, 식초의 유기산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할뿐만 아니라 체지방 분해를 촉진해서 살이 빠지게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연구를 했는데 사과식초를 계속해서 섭취했던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지방도 감소되었고 체중도 감량되었다는 보고가 되었습니다. 식초는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열량 소모와 지방분해에 효능이 있어서 비만예방까지 가능하다라는 많은 연구결과들이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넷째, 식초 마시면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이 뚝 떨어진다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질병이 바로 고혈압과 고혈당, 고지혈증 입니다. 식초같은 경우에는 혈앤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혈관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어혈을 잡고 통증이라든지 당뇨수치인 혈당을 낮춰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 자체를 바깥으로 내보내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을 잡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어요.

다섯째, 수면에 도움이 된다

식초는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일정부분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단, 수면제와 같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