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농촌주택개량자금 신청자격 및 한도

 

 

 

 




요즘 대도시 주변에 가보면, 전원마을들이 정말 많이 생겼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서 살고자 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귀촌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농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농촌주택개량자금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우선 농촌의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도시민의 유입 촉진을 위해서 주택개량 및 신축에 소요되는 비용을 저금리로 지원해드리는 상품입니다.

대출대상은 행정기관에서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분들로서, 1년거리 19년분할상환 또는 3년거치 17년 분할상환 방식으로 최대 20년이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축이나 개축, 재축은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증축, 대수선, 리모델링의 경우엔 1억원 이내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고정금리 연 2%로 이용하시거나 매6개월 주기로 변동하는 변동금리로도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농협 농촌주택개량자금을 이용하시려면 실명확인서류, 사업대상자 선정공문, 기타필요서류 등이 필요하며,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있을때마다 자유롭게 갚아나갈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로 2%라는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면서도 대출기간역시 20년으로 길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귀농이나 귀촌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해당 지역의 행정기관으로 사업대상자 관련 문의를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