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기계 구입자금대출 신청대상 및 방법

 

 

 

 




농업인들의 필수품이 바로 농기계입니다.

하지만, 농기계 비용이 결코 만만치 않은데요. 농협은행에서는 정부지원 대상 농기계 구입자금을 낮은 금리로 지원해드리는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농업정책자금이라 할 수 있는데 신청대상과 함께 한도나 금리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농기계 구입자금 신청대상

농협 농기계 구입자금을 이용하시려면 농업인(개인사업자), 농업회사법인, 영농조합법인 등이 대상이며, 당행 신용평가 및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서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한도는 농기계별 정부융자지원한도 이내에서 구입자금의 100%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정부융자지원한도가 1천만원이고, 판매금액이 1,200만원이라도 대출가능금액은 1천만원입니다.

대출기간은 기종별 대출기간에 따라서 1년거치 4~7년 원금 균분 상환이 이루어지는데요. 부속작업기를 본체와 일괄 대출 할 경우에는 해당 본체의 대출기간을 적용합니다.

■ 대출금리

고정금리 연 2.0% 또는 변동금리 (매 6개월 주기변동)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없음

 


■ 필요서류

농협 농기계 구입자금 이용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실명확인서류
② 경영체등록확인서
③ 전자세금계산서, 융자금지불위임장 및 기대인수확인서
④ 농기계사후관리 이행확약서
⑤ 기타필요한서류

 


본 상품은 농업정책자금으로 별도의 특약사항이 있을 수 있고,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농협은행 대출심사 기준에 따라서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 정부정책 등에 따라서 대출자격과 한도, 금리등 대출조건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형식표지판이 훼손되지 않은 70만원 이상 신제품 농기계에 한합니다. (70만원 미만 부속작업기를 본체와 같이 구입시엔 가능)

농기계 구입자금 관련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센터 1661-30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