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직격탄을 맞은 분들이 너무 많이 계십니다.

하루빨리 과거의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면서 오늘은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현재 연체중인 대출에 대해서 상환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신용대출로 전환해드리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신청대상

-3개월 이상 잔액 연체중인 신용대출
-1개월 이내 대출만기도래 신용대출 또는 대출만기가 경과된 신용대출(신용관리정보 등록이 되어 있는 고객)
-담보대출: 1개월 이상 연체중인 주택담보대출 보유고객

위 3가지 조건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는 계좌를 보유한 분들로서, 개인신용평가시스템 등에 의하여 산출된 의무상환금액(잔액x의무상환비율(최대20%))만큼을 상환한 분이라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대출조건

신용대출의 경우 대출잔액+약정이자+연체이자 범위내에서 가능합니다.

담보대출은 채권최고액에서 기존계좌 대출잔액을 차감한 범위 내에서 아래와 같이 산정합니다.
-기존대출이 일시상환인 경우 약정이자+연체이자 범위내
-기존대출이 분할상환인 경우 연체중인 분할상환 할부금(약정이자 및 연체이자 포함)범위 내 

거치기간은 운용불가하며, 대출기간은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 이내로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 대출금리

 


신용대출: 연 13%이며, 3개월 단위로 0.2%씩 최대 7.8% 대출금리를 인하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전 금리재산정일 다음날부터 금번 금리재산정일까지의 기간 중에 총 납입지연일수가 30일 이상인 경우에는 단계별 금리인하 적용이 제외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담보대출: 연 9%

■ 필요서류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본인신분증과 재직(사업) 또는 소득확인 서류 등이 필요하며,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채무조정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은 다릅니다.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에는 신용점수의 하락폭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외 다른 부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이 좀 더 유리하다는 점 참고하셔서 어떤 채무조정을 진행할지 여부를 따져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