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택스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간편해졌어요

 

 

 





매년 5월만 되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세무서 방문도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대면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신고를 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분리과세 주택임대 "모두채움" 서비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 분들 중 다른 소득이 없으며 수입금액 2천만원 이하 주택임대소득자 분들에게는 모두채움 안내문자를 발송하여 홈택스나 손택스의 분리과세 신고에서도 모두채움 신고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득이 있다면 홈택스 일반신고서에 분리과세 세액 자동계산을 제공해드리는데요. 일반신고서(분리과세)에 가셔서 사업장현황신고 불러오기를 선택하시면 세액공제까지 모두 자동으로 계산이 된답니다.


<단순경비율 모두채움 신고 확대>


-사업 소득이 있는 경우에만 제공이 되었던 단순경비율 모두 채움이 연금이나 기타소득이 함께 있는 사업자 분들에게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모바일&ARS 신고확대>


-단순경비율.근로소득에만 제공을 했던 모바일 신고에 대해서 분리과세, 주택임대소득, 종교인소득, 비사업자 분들에게 까지 확대했으며, 단순경비율 모두채움만 제공했었던 ARS 신고의 경우 종교인소득 모두채움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대화형 신고>

-단순경비율 & 근로소득의 경우 세법규정이나 용어를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쉬운 질문 & 답변으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합니다.


<사전 자기검증 서비스>

수입금액이라든지 부당감면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으시도록 사전 자기검증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데 이 서비스를 활용하시면 중복입력이라든지 신고금액 일치여부, 부당감면 여부까지 검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가산세를 사전에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면대상 여부에 대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주요 공제.감면 점검표도 제공한다는 점 참고해서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신고도움서비스 시각화>

기존에는 단순 나열식이었던 도움자료에 대해서 성격별.중요도별로 5개의 주제별 탭 형태로 개편하였는데요. 주요 판매관리비 분석자료를 그래프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신고 동영상>

신고서를 작성하는 과정들을 단계별로 나눠 화면별 동영상을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좀 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번 신고 기간 동안에는 홈택스 이용시간을 새벽1시까지 연장하였습니다.

홈택스에 로그인 하시면 단계별 & 납세자별 맞춤으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번기회에 홈택스나 손택스 앱을 이용해서 직접 신고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