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예금 적금 담보대출(축협) 한도 및 조건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가지고 계신다면, 해지를 하지 않고도 급하실땐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축협은행에서도 예금적금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데 신청자격이나 한도, 금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농협은행 예금적금담보대출 신청자격

농협은행 예금.적금 담보대출 상품은 만19세 이상 내국인 분들로서, 농협이나 축협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 이용신청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분들로 농협이나 축협에 본인명의 예금이나 적금을 보유하고 계시는 분들이 대상입니다.

개인사업자 분들도 가능하며, 법인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농협은행 예금적금담보대출 한도

농.축협 예금적금담보대출은 예금이나 적금 납입액의 90%이내에서 선순위설정액을 차감하고 최저 10만원이상~최고 5천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한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해당 예금이나 적금의 만기일 이내이며, 만기 도래시 농.축협에서 정한 일정요건(예금 재예치 등)을 갖춘 경우엔 기한연기도 가능합니다.

 



■ 농협은행 예금적금담보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담보 예금.적금금리+가산금리로 산정되며, 고객님의 신용등급과는 무관하게 금리가 산출되기 때문에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은 불가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無

■ 농협은행 예금적금담보대출 특징

농.축협 예금적금담보대출의 특징으로는 인터넷(스마트폰)뱅킹에 가입하신 고객분들이 본인명의 예적금을 담보로 인터넷뱅킹 상에서 직접 간편하게 대출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준비서류가 필요하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구요.

※ 복리상품이나 금리 또는 만기 미확정 상품 등 일부 예금이나 적금의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한 대출이 불가하기 때문에 예.적금 관리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제한
①「부기명」이 있는 예·적금(종중, 동창회, 종교단체, 공동명의 등)

②미성년자

③예·적금 개설일 포함 2영업일 이내

④압류 등 권리침해사항이 있어 지급이 정지된 예·적금

⑤인터넷뱅킹 신규 개설 및 제신고(보안카드/OTP 재발급 등)하는 경우 해당일 포함 4영업일 이내
만기까지 잔여기간이 1월 미만인 경우(개별거래 제외)

⑥영업점에서 신규 가입한 예적금 중 인터넷대출 담보계좌 등록(영업점에서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⑦예·적금 비밀번호가 3회 오류인 경우 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