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메디프로론 의사 의료인 우대 신용대출

 

 




농협은행에서는 의사나 의료전문직원 등 의료기관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신용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즉 같은 신용대출 상품이더라도, 의료인들 분들에게 우대금리를 적용 받으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한도나 금리, 그리고 신청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농협 NH메디프로론 신청자격

농협 메디프로론을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의료기관에 재직하고 계시는 취업의사 (한의사포함)

② 병원급이상 의료기관에 6개월 이상 재직하는 분들로서 연 소득이 2천만원 이상인 의료면허(자격) 소지자 또는 정규직 사무직원

-의료면허(자격)증: 간호사, (한)약사, 전문치료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작업치료사, 물리치료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안경사 등

③ 본과이상(성년자에 한함) 의대생(한의대포함), 의학전문대학원생

 

 



■ 농협 NH메디프로론 대출한도

농협 메디프로론의 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직군별로 한도를 차등부여합니다.

대출기간은 상환 방식에 따라서 다른데 다음과 같습니다.

-만기일시상환: 1년이내(1년단위 연장가능)
-원(리)금균등분할상환: 7년이내(2년이내 거치가능)
-마이너스통장: 1년이내(1년단위 연장가능)

 



■ 농협 NH메디프로론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및 가산금리, 우대금리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고객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 시점을 기준으로 최저 연 2.29%~최고 연 3.59% 이내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 실제 적용금리는 신용도나 대출금액, 대출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감안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0.9%까지 적용해드리는데요. 거래실적우대가 최대 0.80%, 상품우대가 0.1%입니다.

■ 농협 NH메디프로론 필요서류

농협은행 메디프로론을 신청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① 실명확인증표
② 의사면허증 또는 의료면허자격증
③ 재직증명서(취업의사, 의료기관종사자)
④ 소득확인서류
⑤ 재학증명서(본과이상 의대생, 치대생 및 의학전문대학원생, 치과학전문대학원생)

 



대출신청 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인지세가 발생하며, 인지세는 은행과 고객이 각각 절반씩 부담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는 상품이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역시 가능합니다.

대출 만기시에는 자동연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만기도래 1개월 전에 대출받으신 영업점에서 사전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의사나 의료기관 종사자 분들의 경우엔 상품 선택의 폭이 그 만큼 넓습니다. 따라서 한도 및 금리 부분을 충분히 비교해 보시고 신중하게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